언론보도

성동구 행당제2동 ‘어르신 공감단 힐링 프로그램’ 운영 [실버아이뉴스, 2018.03.15]

2020-08-11
조회수 183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행당제2동(동장 이정희)은 지난 8일 해아림마을회관에서 행당 대림 임대아파트 저소득 어르신 16명을 대상으로 ‘어르신 공감단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어르신 공감단 힐링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인생에서 좋았던 일, 슬펐던 일, 누구에게도 말 못한 힘들었던 일들을 마음 터놓고 이야기하고 치유활동가로부터 지지와 공감을 얻음으로써 무력감, 무가치감, 고립감에서 벗어나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공감인에서 ‘누구에게나 엄마가 필요하다’라는 치유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훈련받은 치유활동가들과 어르신들이 1:1로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뉴중앙 라이온스클럽에서 어르신들에게 생필품을 후원하여 그 특별함을 더했다.

 

또한 프로그램 참가자 중 우울 ‧ 분노가 심한 어르신은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심리 치유를 지원하고, 어르신들이 마음 놓고 자신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 치유활동가는 “어르신이 처음엔 어색해서 말씀을 잘 안하시다가 ...

 

[ 전문보기 http://www.silveri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8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