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공지 [속마음버스] 탑승 가이드

2020-10-29
조회수 98


속마음버스 탑승가이드

'속마음버스'는 바쁜 일상으로 가장 소중한 '마음'을 보살필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을 위해 오로지 속마음에만 집중할 수 있는 시간과 장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속마음버스'가 궁금하거다, 곧 탑승을 앞두고 계신 분들을 위한 '탑승 가이드'입니다. '속마음버스'에서 따뜻하고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이 가득하니 꼭 읽어주시고, 속마음버스와 함께 따뜻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


1. 속마음버스 신청 Q&A 


Q. 속마음버스 탑승 자격이 있나요?
A. 속마음을 터놓고 싶은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좌석이 한정되어 있어 같은 날짜에 신청하신 분들이 많을 경우, 사단법인 공감인에서 사연을 하나 하나 읽어보고 가장 속마음버스가 필요하신 분들을 탑승자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솔직하고 정성스럽게 쓸수록 탑승 당첨 확률이 높아집니다. 


Q. 신청 시 작성한 사연은 어떻게 사용되나요?
A. 목소리 기부자의 음성으로 녹음해서 버스 탑승 시 이어폰으로 사연을 들려드려요. 동승자분과 작성자 본인, 딱 두분만 사연을 듣게 됩니다. 다른 사람의 음성으로 녹음된 사연은 내 생각을 다시 한번 제 3자의 시선에서 파악할 수 있게 도와줘요.


Q. 여러 번 신청해도 되나요?
A. 네. 신청 횟수에 제한은 없습니다. 다만, 신청 횟수와 선정 확률이 비례하지는 않습니다. ^^


Q. 신청한 날짜 말고 다른 날로 변경이 가능한가요?
A. 속마음버스는 2주간의 예약을 사전에 완료하기 때문에 탑승날짜 변경은 어렵습니다. 다른 날짜에 탑승을 희망하시면 해당 날짜와 시간으로 다시 신청해주세요.


Q. 탑승비가 필요한가요?
A. 속마음버스는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2. 속마음버스 탑승 Q&A 


Q. 탑승할 때 준비물이 있나요?
A. 따로 준비하실 건 없어요. 멀미가 걱정되시면 멀미약만 버스 탑승 2~30분 전에 드시고 탑승해주세요. 음료나 간단한 다과, 상비약은 속마음버스에 준비되어있습니다. 차량내 청결을 위해 음식물 반입은 불가하니 꼭 참고해주세요.


Q. 승, 하차 장소는 어디인가요?
A. 승, 하차 모두 여의도역 2번 출구, 동일한 장소입니다. 


Q. 중간에 하차가 가능한가요?
A. 안전상의 이유로 중간 하차는 어려워요. 버스 내부에는 화장실이 없기 때문에 승차 전 꼭 화장실을 다녀와주세요. 


Q. 음식물 반입이 되나요?
A. 차량 내 청결을 위해 음식물 반입은 불가합니다. 음료와 간단한 다과는 준비해드리니 참고해주세요. 


Q. 멀미약이 제공되나요?
A. 네. 필요하시다면 제공해드리고 있어요. 다만, 멀미약은 버스 탑승 2~30분 전에 드셔야 효과가 있기 때문에 멀미가 심하다면 미리 드시고 오시는 것이 좋아요. 


Q. 두 사람이 아닌 세 사람 (혹은 그 이상)이 탑승할 수 있나요?
A. 속마음버스는 두 사람이 탑승할 수 있도록 개조된 버스입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두 사람 이외의 인원은 탑승이 불가능합니다. (아이를 함께 데려오셔서 무릎에 앉히는 것도 불가합니다! 안전을 위해 유아용 카시트가 필수라는 사실 알고 계시죠?)




속마음버스 안내 바로가기  |  속마음버스 신청 바로가기  |  속마음버스 후기 바로가기





글 : 치유활동가집단 공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