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

공감인은 사람들의 마음에 온기를 전하고 함께 소통하여 치유의 경험이 확산될 수 있도록 심리적 지지가 필요한 분들을 위한 치유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위해 사용 됩니다.

마음:온 - ‘마음:온’ 프로젝트는 치유를 경험한 시민이 또 다른 시민을 치유하며 ‘깊고 소박한 치유릴레이’를 이어가는 공감인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으로 나편, 우리편, 어르신공감단 등이 있습니다. 

속마음프로젝트 - 쉽게 꺼내기 힘든 당신의 속마음을 소중한 사람과 또는 누군가와 1:1로 대화하는 프로그램으로 속마음산책, 속마음버스, 마음:벗이 있습니다. 

그외 치유문화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 - 비자립 청년 치유활동, 치유활동가 교육, 치유릴레이 등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금은 모든 사람의 마음에 손을 내밀고 일상적인 공감을 통해 우리 마음의 든든한 ‘내 편’을 만들기 위한 일에 쓰입니다. 후원금이 올바르게 사용되었는지 매년 정기총회에서 선출한 감사를 통해 회계감사를 받고 있으며 홈페이지와 국세청 홈텍스에 기부금 사용내역을 공시하여 재정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 소식지 발송(년 3회) 

- 웰컴 패키기 증정

- 공감인이 주관하는 행사 초대

  • CMS 자동이체(권장) 후원자님의 은행계좌에서 후원금이 매월 후원예정일에 자동이체 되는 방법입니다.
    - 후원예정일이 첫 출금 승인 일 이후인 경우 해당 월에 1개월 후원금 출금
    - 후원예정일이 첫 출금 승인 일 이전인 경우 다음 달에 2개월 후원금 출금
    - 금융결제원의 방침에 따라 출금동의 절차가 진행됩니다. 후원 신청 완료 후 공감인 대표번호(02-557-0852)로 ARS가 연결되오니 ‘1번’을 눌러 동의 부탁드립니다.
  • 신용카드 : 후원자님의 신용카드(체크카드)로 후원금을 자동 결제하는 방법입니다.
    - 결제되는 방식은 CMS 자동이체 방식과 동일합니다. 후원금은 후원자님의 카드결제일에 청구되며, 납부한 후원금은 이용대금명세서에 ‘공감인’으로 표기됩니다.

후원하기

공감인은 법인세법 시행령 제 36조에 근거한 ‘지정기부금단체’이며,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정기부금(정기 및 일시후원금) : 본인 근로소득 금액의 30% 한도 내에서 기부금의 15% 세액공제(1,000만 원 초과분은 30%) 되고, 2019년 귀속 연말정산 개정 세법 기준입니다.

기부금 영수증은 관련 법령에 따라 주민등록번호가 기재된 경우 매년 연말정산이 진행되는 이듬해 1월에 일괄 발행됩니다. 발행된 기부금 영수증은 국세청 홈텍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홈페이지 와 공감인 후원자 페이지 에서도 조회 및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CMS 자동이체: 당월 출금일에 잔액 부족 등으로 미 출금 시 본인의 정기 출금일로부터 한 달 동안 5,15,25일에 재 출금이 진행됩니다. 재 출금 시에도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다음 달 후원일에 2회분(전월 후원금과 당월 후원금)이 함께 출금됩니다. 

신용카드: 신용카드를 재발급 받거나 유효기간이 지나면 출금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직접 후원자 페이지 에(홈페이지 > 후원 > 후원자 페이지) 접속하여 출금 정보를 변경하거나 공감인 사무국(02-557-0853)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한 번 이든, 두 번 이든, 일상 속에서 언제든지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날, 기억하고 싶은 날, 마음이 따뜻한 날, 누군가와 공감하고 싶을 때 함께 마음을 나누어 주세요. 공감인 후원 페이지에서 후원주기를 ‘일시’ 선택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홈페이지 > 후원 > 후원자 페이지 에서 정보 변경을 하거나, 공감인 사무국(02-557-0853)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